안녕하세요. 기프트럭 뉴스레터로 첫인사를 드립니다. 행복이라는 사전적 정의를 아시나요? 행복이란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런 상태.'라고 해요. 다들 일상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사실 수요일은 한 주의 고비 같은 날이라고 생각해요. 화요일의 야근에 지치고, 소중한 주말은 아직 멀게만 느껴지는 그런 꼭대기 높은 산 같은 시간이요.저희는 그런 고비에 조금이나마 행복한 일상의 순간을 선물처럼 드리고 싶어 이렇게 찾아왔어요. 아무 생각 없이 그저 편하게 읽어주세요! 조금은 쓸데없지만 재미있고, 가끔은 공감 가는 내용을 읽다 보면 어느 순간 행복한 일상으로 만들어드리겠다 약속할게요!
여러분 들으셨어요? 벌써 2023년의 2분기가 저물어가고 있다는 소식! 올해가 아직 반이나 남았다!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만... 벌써 반이나 흘러간 제 2023년이 괜히 야속하네요. BUT "아직 한 발 남았다..!"올해 남은 휴일은 총 7일로 광복절(8월 15일) · 추석 연휴(9월28~9월30일) · 개천절(10월 3일) · 한글날(10월 9일) · 성탄절(12월 25일)입니다. 특히 추석 연휴와 개천절은 주말이 껴서 월요일 하루만 연차를 쓰면 목요일~화요일까지 6일을 쉬게 되는 황금연휴이니 부디 눈치싸움에서 승리하시길 응원합니다!
이번 여름은 긴 장마 기간이 될 것이라 예상한대요. 바로 슈퍼 엘니뇨 현상 때문! 통상적으로 엘니뇨가 찾아오면 7월~8월에는 우리나라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강수량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벌써 축축한 출근길에 기분이 울적해지는걸요? 아무 대비도 없이 마냥 비를 맞고 있을 수는 없는 일. 기프트럭은 자체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시작되는 폭염도 우리를 기다리죠. 지난달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빙과류, 편의점 등의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이는 더워진 날씨 영향으로 여름 실적이 기대되는 곳에 수급이 몰렸다는 분석이래요. 빙과류와 편의점 업계라.. 역시 여름에는 시원한 간식만 한 것이 없나 봐요!
기프트럭에서도 여름 신메뉴가 나왔다는 소식 💗
무더위에 고생하시는 건설 현장 근로자분들, 더운 날씨만큼이나 화끈하게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담당자들 여기 주목 👀 이 정도면 올 여름 무더위. 걱정 없겠죠? 피할 수 없으면 즐기자구.
지금 레터를 읽고 있는 독자님! 수요일인 현재 체력은 안녕하신가요? 최근에 입사한 팀원은 일요일 오후만 되면 그렇게 시계를 보게 된다고 😭 한 번쯤은 공감하는 이야기 아닌가요? 누구나 두려워하는 월요병이요.
그런데 실제로 주말에 비해 월요일에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훨씬 더 많이 나온다고 해요. 또한우리 몸에는 두 개의 보이지 않는 시계가 존재해요. 첫 번째는 배꼽시계라고도 불리는 '신체 시계' 그리고 두 번째는 우리 스스로 생활하기 위해 기준을 설정한 '생활 시계'입니다. 주말에는 '신체 시계'에 맞춰 마음대로 생활하는데 갑자기 월요일이 되면 본능을 거슬러 다시 '생활 시계'에 맞추는 상황이 와요. 이때 내 몸은 '사회적 시차증'을 겪는다는 것!
이런 부조화가 결론적으로 월요병이라는 우울감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전문가들은 주말에도 루틴을 챙기며 너무 늘어지지 말고 다음 주가 기대 될 만한 신나는 일들을 계획하라고 말해요. 여기 다음 주가 기대 될 만한 신나는 일을 만든 현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게 뭐냐구? 퍼스트펭귄은 창업 후 5년 이내의 유망 창업기업 가운데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기업을 발굴, 밀착 지원 및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래요. 퍼스트펭귄은 무리 중에서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을 말하며,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선구자'를 뜻해요.
뻔한 소리지만 우리 회사 구성원 모두는 한 명 한 명이 퍼스트 펭귄 같아요. 더 좋은 서비스와 고객 감동을 위해 몰두하며 업무에 뛰어들거든요. 우리를 찾아주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성장해서 좋은 소식 들고 올게요!